토토플릭스 검증공원 입장




1849년 캘리포니아로 향하던 이민들이 발견하였으나, 1870년 금광과 붕사광상(硼砂鑛床)을 발견할 때까지는 거의 찾아오는 사람이 없었다. 현재는 극단적인 자연환경과 도로·숙박시설의 정비로 인하여 특히 가을부터 봄까지 기후가 쾌적할 때는 피한지로서 각광을 받아 관광객으로 붐빈다.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다. 백제 때 영은조사가 세운 내장사와 임진왜란 때 승병들이 쌓았다는 동구리 골짜기의 내장산성이 있으며 금선폭포·용수폭포·신선문·기름바위 등도 잘 알려져 있다. 등산로는 능선 일주 코스와 백양사까지의 도보 코스가 주로 이용된다. 1971년 서쪽의 입암산(笠巖山:654m)과 남쪽 백양사 지구를 합한 총면적 75.8㎢를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여 보호, 관리하고 있다.


또 예로부터 철도·도로의 기점이었고, 유럽강철업조합의 근거지로서 유명하다. 시가는 점차 두 강 유역의 하곡평야를 향해서 확대되고 있으며, 공업이 활발한 신시가는 알제트강의 동쪽에 발달했다. 이따금 외적의 습격을 받아 중세의 귀중한 건축물이 대부분 소실되었으나, 옛 보루와 새로 건축된 교회당·박물관·공원 등이 있으며, 전통적인 국가적 제례(祭禮)가 현재도 남아 있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다. 파리에서 3시간, 브뤼셀에서 2시간 거리에 있어 관광지로서의 이점을 갖추고 있다. 유럽재판소·유럽의회 사무국·유럽투자은행 등이 있어 벨기에의 브뤼셀과 더불어 EC의 중심지가 되어 있다. EC는 1995년도의 유럽문화수도로 지정하였다.



휴양에 숲속의 집과 야영장, 야외강당, 연못, 청소년수련장, 체력단련장, 잔디광장, 사진촬영소, 어린이놀이터, 폭포샤워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등과 자연석들이 널려 있는 산책로인 탐석로가 있다.


최고봉인 동도의 망향산(247m)을 비롯하여, 서도의 음달산(237m)·수월산(128m) 등 비교적 경사가 급한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해안은 작은 돌출부가 많고 드나듦이 심하다. 대부분 암석해안이며 동도의 남쪽 해안은 높은 해식애로 이루어져 있다. 1월 평균기온 2℃ 내외, 8월 평균기온 25℃ 내외, 연강수량 1,361.7㎜ 정도이다.


겸절병은 밀가루와 메밀가루, 녹두가루를 반죽해서 얇게 밀어서 고기와 야채 소를 넣고 만두처럼 빚어서 기름에 지지는 유전병이다. 지금의 군만두와 비슷한 것으로 만들어서 초간장과 함께 먹었다. 조선시대 중기 한글체로 쓰여진 《주방문 酒方文》에 그 만드는 방법이 '겸절병법'으로 기록되어 있다.


호남선의 한 역으로 대전조차장에서 141.6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1970년 1월 16일 신호장으로 역 업무를 시작하였고 1984년 6월 1일 여객 취급을 시작하였다. 1987년 3월 21일 호남선 복선화작업으로 역을 이설하였으며, 같은 해 6월 18일 현재 역사를 준공하였다. 이듬해 1월 25일 배치간이역으로 승격하였다가, 2004년 12월 10일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되었으며, 2008년 1월 1일 이용승객 감소로 여객 취급이 중지되었다. 현재 천원역에서 원격제어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등급은 3등급, 승강장 구조는 2면 4선이다. 코레일(Korail) 전북본부 소속으로 전북 정읍시 입안면 등천리 165에 있다.


그밖에 석양(石羊)·석호(石虎)·망주석·장명등·문인석·무인석 등의 석물이 있다. 장명등의 양식은 태종의 능인 헌릉(獻陵)의 것을 본떴으며, 문인석과 무인석의 얼굴은 극히 사실적이지만 몸집이 크고 입체감이 없다. 한편 왕비릉에는 병풍석 없이 난간석만 둘려져 있으며 다양한 석물들이 배치되어 있다. 왕비릉의 문·무인석은 그 윤곽이 조각이 섬세하고 아름다운 편이다.


열매는 분과로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고 3개의 능선이 있으며 길이 3mm 정도이고 7∼8월에 익는다. 어린 순을 나물로 먹는다. 자궁질환·비뇨기질환·월경불순에 꽃을 달여 먹으면 효험이 있다. 기본종은 풀 전체에 털이 많고 잎이 긴 달걀 모양으로 강원도 이북 지방에서 많이 자란다. 전라남도·경상남도·강원도·평안북도·함경남도·함경북도 등지에 분포한다.


버본(Bourbon)은 아라비카(Arabica)의 가장 오래된 변종 중 하나이고 산토스(Santos)는 브라질 상파울루 항구 이름으로 주로 커피를 무역하던 곳이다. 열매를 맺기 시작한지 3년~4년된 커피나무에서는 작고 단단한 생두를 생산하는데 이 때 수확한 것을 버본 산토스(Bourbon Santos)라고 한다. 주로 5월~9월에 수확하며 자연 당도의 유지를 위해 건식법(Dry Method)을 이용한다. 결점두가 4개 이하일 때 최고 등급인 No.2로 구분한다.


높이가 총 165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폭포이고 구조는 계단형 폭포이며, 막힘없이 낙하하는 높이는 83m이다. 테르니로부터 7.7km 떨어져 있으며 마르모레 지역의 벨리노강(江)이 폭포수를 이루며 이후 피에일루코호(湖)로 흘러들고 네라강으로 흘러간다.


청자문화의 맥을 잇고 고려청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축제이다. 고려청자는 당시 청자문화를 주도했던 중국에서도 그 아름다움을 극찬하여 고려청자를 천하명물 중에 으뜸으로 삼았다. 청자 중에서도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강진은 온화한 기후와 풍부한 점토로 인하여 고려시대 500년 동안 청자문화를 꽃피운 본산지이다. 현재에도 188개의 가마터가 산재해 있고 한국의 국보와 보물급 청자 80%가 강진에서 생산되었다.


주요 화학성분은 이소플라본의 일종인 puerarin, daidzin 등이다. 암세포에 대한 일부의 연구에서 칡뿌리의 추출물 또는 분말을 처리했을 때 유방암 세포의 증식을 저해하고 유방암 종양의 성장이 감소되는 결과가 보고된 적이 있다. 하지만 아직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아니며 세포 또는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제한되고 있다.


백사장 길이 2km, 너비 130m, 평균 수심 1.5m로 완도읍에서 북동쪽으로 15㎞ 떨어진 평일도에 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은빛 모래가 2㎞에 걸쳐 벋어 있어 명사십리 또는 금일명사십리 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완도군에 있는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파도가 세며, 비포장도로가 간혹 있다. 소나무 숲이 우거지고 보트 등을 타고 바다낚시도 할 수 있지만 알려지지 않아 한적한 편이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다.


하천의 상류, 물이 맑고 바닥에 자갈이 깔린 곳에 서식한다. 돌 사이를 잽싸게 돌아다닌다. 가슴지느러미가 수평으로 뻗어 있어 물살이 빠른 여울에서 돌에 몸을 붙이고 은신하는 데 적응되어 있다. 산란기는 5월 하순∼6월이며, 여울에 산란하고 3년이면 성어가 된다.


미국의 대도시 뉴욕의 이름을 그대로 붙인 칵테일이다. 뉴욕에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 화려한 색채와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베이스가 되는 위스키는 미국에서 생산된 아메리칸 또는 버번을 사용한다. 검증공원 가장 나중에는 오렌지를 짜 넣어 상큼함을 더한다. 아메리칸 위스키 1½온스, 라임 주스 또는 레몬 주스 ½온스, 그레나딘 시럽 1티스푼, 설탕 1티스푼과 얼음을 셰이커에 넣고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오렌지 슬라이스 또는 레몬필로 장식한다.

1832년 에콰도르의 J.비야밀 장군이 부하들을 이끌고 개척을 시작, 에콰도르의 영유(領有)를 선언하였다. 그 이후 인구가 증가하여 커피·사탕수수·옥수수·감자 등을 재배하며, 소·돼지·닭 등의 가축도 기르게 되었다. 파나마 운하 개통 이후, 군사적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고,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미국의 항공기지였다.

도시 주변은 공업 중심지로 발전하여 직물·가구·약품·유리·의복·가정용품 등의 각종 공장이 있으며, 무역항으로서 항만시설도 잘 정비되어 있다. 또한 브라질 교통의 중심지로서 철도·도로가 국내의 주요 주(州)와 도시로 연결되고, 국제·국내 항공로가 있다. 오래된 도시인 동시에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근대적인 도시이기도 하다. 중심부는 고색이 짙은 지구이며, 근대적인 거리는 도심부 바깥쪽의 해안을 따라 길게 이어지고 구릉지의 산허리에 넓게 펼쳐져 있다. 시가에는 모자이크 무늬로 포장된 리우브랑쿠 대로(大路)와 프레지덴테바르가스 대로의 간선도로가 있는데, 시내의 주요 도로는 모두 이 두 도로와 교차한다. 상파울루와 더불어 브라질의 2대 문화도시를 이루어 리우데자네이루대학교·예술대학·국립박물관·국립도서관 외에 많은 화랑·극장 등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